위치 :   알림방 > 전체 공지
처음으로  
  Search
Start
Get Cookie : ASDHFASDJK_Naramal
Cookie Exist
0001-01-01 00:00

End
전국국어교사모임 바로가기



알림방
 
   전체공지 
모임의 사업을 전체에게 알리는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회원들에게 꼭 알려야 하는 사항들은 이곳에 올려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close  
제목
자료회원 선생님께
조회 614
회원이미지우리말
2020-11-04 14:28:24
       
가을볕이 아름다운 날들입니다. 

회원 선생님들이 내주시는 회비로 전국국어교사모임은 자존감 있게 살아올 수 있었습니다. 오늘 연락을 드리는 것은 자료회원을 정회원으로 통합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자료회원은 월 5천 원씩 내고 <함께 여는 국어교육>와 누리집을 이용해왔습니다. 정회원은 월 1만 원씩 내고 학회지와 연수비 할인을 받아왔습니다. 지난 15년 동안 회비 체제는 그대로였는데, 물가상승으로 해서 어떻게 회비 조정을 할까 논의하다가 자료회원을 없애고 정회원으로 통합하자고 이사회에서 결론이 났습니다. 

현재 정회원은 1,973분이고 자료회원은 972분이십니다. 모임 누리집 첫 화면에서 [정회원으로 바꾸기]로 들어오면 정회원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일방적으로 할 수 없는 일이라 자료회원 선생님들께 정회원 신청을 해주십사 글을 띄웁니다. 

전문가 단체에서 사회적 영향력이 있으려면, 회원들의 협력과 활동과 회비가 그 기반이 됩니다. 전국국어교사모임에 계속 힘을 보태주시기 바랍니다. 

국어교사 단체가 3천 명이 넘는 규모로 있으니 국가교육과정 작업을 할 때, 우리 모임에 연구진을 추천해달라고 연락이 옵니다. 교과서를 만드는 여러 출판사에서는 집필진을 추천해달라고 연락이 옵니다. 국어교육 사안이 있을 때, 언론과 학계와 교육부에서 의견을 물어옵니다. 교육청 소속 연수원에서는 연수 강사를 추천해달라고 연락이 옵니다. 우리 모임이 있어서, 현장 교사의 목소리가 한국 교육계에 더 반영되었고, 회원들이 세상에 도움을 주며 개인 성취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지난해 우리 모임은 서울 서촌에 강의실을 마련했고, 회원 선생님들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는 누리집을 새롭게 바꾸고 있는데, 겨울에 새로운 사용자 접근성을 구현한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에 전국국어교사모임 공간을 마련했고, 유튜브 채널도 살짝 열었습니다. 회원들이 다양하게 펴내는 출판물을 전체 회원 네트워크를 통해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모든 일은 회원 선생님이 국어 교사로 더 자존감 있게 사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함께해서 한 사람 한 사람이 더 잘되는 모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이 회원으로 함께해주셔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선생님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문의 있으신 분은 사무처로 연락(02-744-3426) 부탁드립니다.

2020. 11. 4. 

전국국어교사모임
댓글을 남겨주세요     ( 0 / 2000자 ) ( 최대 2000자 )